헤어메이크업

HOME > 면접자료실 > 헤어메이크업

 
작성일 : 2013-12-06
쪽진머리에 볼륨을 주는 법
 글쓴이 : 코세아

[항공사지상직/지상직학원/코세아지상직]


드라이어를 이용해 셋팅 해주는 방법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다.

첫번째, 약간의 앞머리를 촘촘한 빗을 이용해 거꾸로 내려 빗어준 뒤, 보이는 윗 부분만 살짝 정리해 준다.

두번째, 메이크업을 하는 동안 머리핀으로 볼륨을 주고 싶은 만큼 띄운 후, 메이크업이 끝나면 핀을 빼고 빗어서 정리한다.

세번째,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 잘 도지 않은 사람은 메이크업을 하는 동안 머리띠를 하고 스프레이를 뿌려준 후, 어느 정도 지난 후에 정리해주면 쉽게 머리에 볼륨을 줄 수 있다.

 

[항공사지상직/지상직학원/코세아지상직] 잔머리 손질 법

쪽진 머리를 만든 후, 잔머리가 많이 보이게 되면 지저분하므로 반드시 신경써서 정리한다.

쪽머리를 만들기 전에 헤어 글레이즈나 헤어젤, 정발제 등을 이용하여 깨끗이 빗은 후 , 검은 색 고무줄로 묶고 리본망을 꼽는다.

보조 핀을 이용해 잔머리가 나오지 않도록 하며 스타일을 완성한 후, 마지막으로 헤어 스프레이로 한번 뿌려준다.

 

[항공사지상직/지상직학원/코세아지상직] 쪽머리를 오래하면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는데

흔히들 쪽머리를 오래하면 머리카락이 점점 많이 빠진다고들 한다.

정말일까?? 쪽머리 탈모현상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장거리 비행을 하고 난 후 12시간 이내에는 머리를 감지 않도록한다.

두피의 모공이 열려있어 머리카락이 빠지기 쉽다.

둘째, 쪽을 찔 때 고무줄로 너무 세게 묶지 말자.v특히, 노란 고무줄은 사용금지,

셋째, 쪽머리를 푼 후시간을 내어 두피 맛사지를 해준다.

쪽머리를 하지 않는 시간을 이용해 두피 맛사지와 헤어트리트먼트를 해준다.

넷째, 빗질을 자주 하도록 한다. 빗질을 자주 함으로써 머릿결이 좋아지고 두피 마사지의 효과가 있으므로 혈액 순환과 두피의 더러움 제거를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