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메이크업

HOME > 면접자료실 > 헤어메이크업

 
작성일 : 2013-12-20
항공사 지상직 면접 메이크업/헤어 정복하기
 글쓴이 : 코세아
항공사 지상직 면접 메이크업/헤어 정복하기

항공사 지상직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은 면접 준비에 더 신경을 써주기를 바랍니다.
승무원처럼 외향적으로 이쁘다거나 날씬하거나 키가 거야 한다는 편견은 버리지만 아무래도 승객을 응대하는 서비스직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외향적으로 깔끔한 부분을 어필하는것이 중요하다.

항공사에서는 이미지부분으로 이윤이 자지우지 되는 부분도 매우 크기 때문에 대한항공사에서 유니폼을 변경하는 이유이다. 이처럼 면접을 보러 가기전에 자신의 모습을 한번더 정리하고 하는것이 좋을듯하다!

TIP : 어떠한 면접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특히나 항공사 지상직 면접은 첫인상이 엄청!

매우 중요합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항공사 지상직 면접관들에게 있어서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에는 3초라는 아주 짧은 시간 밖에 소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진 : 면접 메이크업/헤어를 전문선생님에게 받는 장면 모습

TIP : 취업 포털사이트 리크루트에서 서강대, 한양대, 숙대에서 187명 여대생을 대상으로 면접 때 어떠한 헤어스타일이 좋을까라는 조사를 한 결과 1위 보아의 긴생머리형, 2위 김민정의 상금한 단발형, 3위 심은하의 단정한 단발형 순이라고 합니다.




TIP : 항공사 지상직 쪽으로 면접을 볼 때 헤어비법 어떤게 있을까요?
앞머리가 떨어져 내리는 머리를 하고 면접을 할 경우 계속 머리에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럴 경우 면접관들은 면접자들이 본인에 대한 자신이 없어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 너무 머리가 긴 경우 여성성을 강조하게 되어 업무능력이 떨어져 보이기도 합니다. 면접 때에는 보다 깔끔한 인상을 주는 머리스타일을 연출해야 합니다.

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지상직학원


사진 : 단정하게 앞머리를 넘기고 드라이한 단발 컷

TIP : 면접 때에는 단발머리나 커트머리가 매우 유리합니다.
또 펌한 머리보다는 직모단발이 펌헤어 보다 더 깔끔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면접관들에게 깔끔하면서도 단정한 인상을 주는 헤어법이 어떤 것인지 잘 생각하고 판단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어떠한 면접에서는 3초의 첫인상이 면접의 성공이냐 실패냐를 좌우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 면접메이크업/헤어를 다 마친 후 촬영 컷

TIP : 항공사 지상직 면접을 볼 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메이크업도 있습니다.

너무 많이 바른 마스카라는 좋지 않습니다. 립글로스를 평상시처럼 입술의 윤관 없이 그냥 자연스럽게 바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불분명한 인상을 주는 것은 마이너스 요인이기 때문이지요. 또한 귀여운 인상을 주기 위하여 얼굴의 앞쪽에 핑크빛 볼터치는 역효과입니다. 얼굴을 작게 보이게 하기 위한 윤관수정용도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선명한 레드나 와인 빛의 립스틱은 삼가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TIP : 면접을 볼 때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고 진한 메이크업은 오히려 역효과라는 것을 알아둡시다. 외모적으로 단점이라 생각 되는 곳을 가리려고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다 보면 업무에 신경 쓰기보다 치장을 할 것 같은 느낌을 면접관들에게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